장기 연애가 좋은 이유 5가지

오래 연애하는 이들에게는 분명 그것을 가능케 하는 무언가가 있다. 오래된 연인들은 긴 시간을 함께한 만큼 서로간의 신뢰도 높아진다. 긴 시간을 함께 지낸 커플들의 장점은 무엇일까?

 

 

1. 연인끼리만 통하는 농담이 많다.

오랜 시간을 함께하다 보면, 함께한 추억이 많이 쌓이고 같이 하는 일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생기게 된다.

 

2. 말투가 비슷해진다.

말투가 비슷해지는 것은 '정서적 전염' 때문으로, 말을 할 때 구문 구조와 리듬이 비슷해지기 때문이다.

 

 

3. 서로 간의 오해나, 다툼이 적어진다.

단기간 연예의 단점은, 서로 간의 성향이나, 성격을 제대로 모르기 때문에 오해로 인한 싸움이 잦다는 것이다. 오랜 기간 함께했던 경험으로 서로의 성격을 대부분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오해 소지가 있는 일은 사전에 대화를 한다거나, 어떤 말투를 싫어하고 좋아하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서로 간의 오해가 적다.

 

 

 

4. 솔직한 모습을 보여준다.

연예기간이 짧은 연인들은 말투도 조심스럽고, 행동도 조심스럽다. 예뻐 보이고 싶고, 멋져 보이고 싶은 것은 비슷하겠지만, 오래된 연인들은 사귄 기간 동안 쌓인 신뢰가 그들을 꾸밈없이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게 하는 것이다.

 

5. 커플들끼리만 통하는 언어를 개발한다.

"커플끼리만 통하는 언어는 두 사람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첫 번째 징후"라고 한다. 미국 텍사스 대학교의 연구팀은 "은밀한 소통은 둘 사이의 유대를 강화하고 동질감을 느끼게 한다"라고 한다. 실제로 이런 소통이 잦은 커플일수록 행복하다고 말 할때가 많다. 다시 말해서, 커플 언어는 오래된 연인의 특징이자 그들이 오랫동안 연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이 아닐까 한다.

 

 

사람들은 막 시작된 연애를 좋아하고, 부러워한다. 서로 너무 좋아 어쩔 줄 모르는 모습을 보면, "나도 저럴 때가 있었는데, 나도 연애하고 싶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진짜 부러운 것은 서로를 잘 이해하고, 힘든 상황에서 연인을 위해 희생도 감행할 수 있는 그런 장기 연애가 아닐까 한다.

 

 

2017/02/08 - [로맨스가필요해] - 헤어진 연인 빨리 잊는 법

2017/02/04 - [로맨스가필요해] - 그녀도 나에게 관심이 있을까?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