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케어로 모발의 자신감을 주자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이 건강하다

 


두피는 모발의 근원이 되는 세포가 생성되는 장소이다. 다른 피부와 마찬가지로 약 28일 주기로 새롭게 나와서 변화하고 기저층에서 각질층으로 세포를 밀어 올리는 것으로 모발의 성장을 서포트하고 있다.
두피는 피지선이 많고 피지의 분비량이 얼굴의 티존보다 2배나 많기 때문에 쉽게 더러워지고 끈적거리며 잘 씻었다고 생각해도 머리카락이 있어 두피 청결에 어려움이 있어 더러움이 지워지지 않거나 두피의 샴푸찌꺼기가 남아있는 경우도 종종있다. 이는 두피의 염증을 일으키거나 가려움, 비듬발생과도 연결된다.

 

 

두피 상태에 따른 케어

◆ 지성 두피

지성두피의 경우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하여 두피에 축축한 물이 고여있는 듯 상쾌하지 못한 느낌이 든다. 매일 머리를 감아도 어느새 오후가 되면 며칠 감지않은 머리처럼 떡지고 끈적인다. 이런 두피는 비듬과 각질이 피지와 뭉쳐 불쾌한 냄새가 나고 누런비듬이 머리카락 사이에 보이는 경우도 있다.
지성두피는 잘 관리되지 않으면 부분탈보가 일어나기 쉽고 깔끔한 이미지를 만들기 어렵다. 지성두피의 관리방법은 첫번째가 청결이다. 매일 샴푸를 이용해 두피를 깨끗이 해야하며, 두피는 지성이나 모발이 건성인 경우는 지성전용 샴푸로 두피를 중심적으로 깨끗하게 감은후 드라이기의 따뜻한 바람과 시원한 바람을 번갈아 가며 두피건조에 힘 써야한다. 모발이 건성일 경우 에센스는 두피에 닿지않도록 세심하게 발라주어야 한다.

 

- 지성 두피 케어 -

1. 지성두피 관리와 정상두피 관리를 병행하기

두피도 몸의 호르몬과 내부의 순환 리듬에 따라 피지양이 일정치 않습니다. 그러므로 365일 내내 지성전용 샴푸로 클렌징 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2주는 지성전용 샴푸로 3주째는 정상모발샴푸를 사용하세요.

2. 머리는 되도록 저녁에 감아주며, 두피건조에 힘쓰기

지성 두피는 밤에 머리를 감아 하루동안 분비된 피지와 미세먼지 등을 깨끗하게 씻어 내는거이 좋습니다. 두피도 몸의 피부와 마찬가지로 밤사이 재생하고 손상된 부분을 복구합니다. 과다한 피지와 오염 물질은 모근이 건강하게 자라는 것을 방해합니다. 또한, 샴푸 후 잘 말려주어야 비듬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 건성 두피

피지의 분비가 적은 건성두피는 각질이 많고 쉽게 붉어지며 예민해 지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자극적 케어는 절대 금물이며, 건성용 샴푸로 클렌징하고, 모발의 큐티클을 단단하게 강화 시켜주는 컨디셔너를 사용합니다. 강한 열은 피하고 반드시 타월로 충분히 물기를 제거 후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는 트리트먼트를 도포 후 거리를 두고 천천히 말립니다.

 

 

- 건성 두피 케어 -

1. 피지 분비 정상화를 위한 스케일링하기

건성 두피는 피지 분비가 적고 예민한 피부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이용하여 두피의 순환을 촉진시키고 피지 분비를 자극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2회 정도가 적당하며, 규칙적인 스케일링이 중요합니다.

2. 수분전용 트리트먼트 사용하기

두피가 건조하므로 수분케어를 병행하여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어 건강한 두피를 만들도록 합니다. 두피에 수분을 주는 토닝이나 에센스 사용도 해주세요.

 

여기서 꿀팁 하나~~~

비듬없는 두피 만들기

비듬은 두피에 발생하는 지루성피부염의 경미한 형태로 건조한 흰색조각을 말하며 흔하게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식생활, 호르몬 불규칙, 스트레스, 유전, 기후변화에 의한 피부 염증과 과각질화 현상으로 각질이 떨어져나오는 것이 비듬입니다. 특이하게 비듬은 건성두피와 지성두피에 모두 생길수 있습니다. 건성 두피의 경우 수분을 공급하면서 지나친 샴푸는 피해주세요. 지성 두피는 살균과 청정에 힘쓰며 기름진 음식은 피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샴푸 후 마지막 헹굼에 식초한방울 넣어주면 비듬예방에 효과적이며 미생물 번식을 막아줍니다.

~ 두피케어의 기본은 두피 클렌징 입니다.

모공에 막힌 피지, 오래된 각질, 먼지, 스타일링 제품등을 깨끗이 씻어내고 청결하게 유지하며 샴푸시 마사지를 함께 해서 두피의 뭉침을 풀고 혈류를 촉진시켜 대사를 돕습니다. 그리고 샴푸는 거품을 충분히 만들어 골고루 적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깨끗이 헹구어 주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목뒤나 귀에 샴푸거품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헹궈주세요. 건강한 두피의 만드는 첫번째는 두피 클렌징 이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