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많은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5가지 방법

모든 관계에서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5가지 방법

 

 

스스로에게 만족하는 사람은 타인에게 더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게 되면 인생의 부담이 덜해지고 더 쉽고 자발적으로 관계를 맺게 된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지, 여러 관계에서 당신의 위치가 어떤지 짐작하는데 시간을 쓰지 않게 된다. 내면적 강인함을 품고 있으면 당신은 관계에서 생길 수밖에 없는 좋을 때와 나쁠 때에 잘 적응할 수 있다.

 

 

1. 당신 자신을 위해 살라

 

목적의식과 의미를 가진 사람은 힘을 뿜어내기 때문에 주목할 수밖에 없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재단하고 있지 않나 시종일관 신경을 쓰면 당신이 삶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데 쓸 수 있는 귀한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내게 행복을 주는 것은 무엇인가? 이번 생에서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당신이 행복과 충만을 느끼게 해주는 것은 무엇인가? 당신의 선택에 의문을 던지는 당신 머릿속의 목소리를 잠재우라. 당신 자신을 위해 살라.

 

 

2. 어찌 됐든 옳은 일을 하라

 

자존감의 문제가 조금 있다면, 당신은 타인들의 인정을 받으려 할 가능성이 높다. 당신은 은밀하게 칭찬, 소속감, 당신이옳은일을 하고 있다는 느낌과 인정 받기를 찾고 있다. 이럴 때면 당신은 자기 자신에 너무 집중하고 있어, 더 큰 그림을 보지 못한다. 타인들의 인정을 받으려 바삐 움직이면 큰 그림을 보기 힘들 수 있다. 이러한 불안정이 드러나면 타인들을 밀어낼 수도 있다.

 

당신 자신, 남들, 사회 전체를 위해 옳은 일을 하라. 당신 삶의 사람들, 당신보다 적게 가진 사람들에게 너그러워지라. 듣고, 돕고, 관심을 가져라. 이렇게 했을 때 당신이 인정을 받는지 보라.

 

3. 스스로를 돌보라

 

스스로를 돌보는 사람이 더 매력적인 이유는 그들에게서는 자기 수양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자신을 통제한다는 것은 당신이 타인에게 있어 돌봐야 하는 짐이 아니라는 의미다.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정신 건강을 돌보는 게 당신의 일상의 일부여야 한다.

  

4. 스스로를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 말라

 

살면서 맺는 중요한 관계, 그리고 사랑에서 완벽할 필요는 없다. 사람을 편안하게 만드는 건 불완전함이다. 강한 친밀감, 즉 이 사람이 내게 마음을 열었기 때문에 나도 열 수 있다는 느낌이 있다. 물론 당신을 지지해 주는 건강한 사람들과 만나는 게 중요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신에게 전할지 모르는 부정적인 감정은 당신에 대한 엄한 모욕이 아니다. 당신이 모욕이 아닐까 느끼는 반응에 너무 집중하지 말라. 작은 일들은 그냥 넘겨라. 정당한, 혹은 정당하지 않은 비판을 접했을 때, 스스로에 대해 웃거나 농담을 할 수 있을지 보라. 결국 당신을 정의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 다른 사람들의 말이 아니다.

 

5. 행복을 선택하라

 

당신이 행복하면 타인들도 그걸 느끼고, 당신이 같이 있을 때 편안해 한다. 적극적으로 행복을 선택하는 방법 중에는 자신의 내면에 있는 비판자에 대한 인식을 키우는 것이다. 이는 한 마디씩 던지고 비판하는 당신 머릿속의 목소리를 말한다.

 

 

내면의 비판자에게 휘둘리는 건 아무것도 없는 절벽 아래로 뛰어내리는 격이다. 내면의 비판자를 내버려 두면 당신이 끌려가는 곳이 거기다. 내면의 비판자가 당신에게 말을 걸 때 알아차리고안돼!”라고 말하는 것이 당신의 책임이다. 운동, 독서, , 타인을 돕기, 창의적 활동으로 당신의 주의를 딴 데로 돌려라. 당신이 해야 할 일을 하되, 내면의 비판자가 목소리를 높이는 게 느껴지면 즉시 귀를 막아라. 무엇보다, 행복을 선택하라.

 

2017/08/02 - [소소한 정보와 생활] - 텅빈 텅장, 돈 남기기 기술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