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알고 하자! 올바른 세안법 및 블랙헤드 제거 꿀팁'

제대로 알고 하자! 올바른 세안법 및 블랙헤드 제거 꿀팁'


모공은 뜨거운 열기로 열어준다? NO!

흔히 모공을 열기 위해서는 뜨거운 열기를 가해야 한다고 알고있지만 모공은 미지근한 물에 적정시간 피부를 불려줄 때 열린다.


스팀타울, 고온의 수증기, 뜨거운 물 등 모공을 열기 위한 뜨거운 열기 사용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안면 홍조를 유발할 수 있다.


모공이 더 넓어지는 코팩? NO!

모조건 코팩을 사용하면 모공이 넓어진다는 생각은 잘못 알고 있는 생각이다.


모공을 활짝 열어둔 상태에서 코팩을 할 경우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지만 모공이 닫힌 상태에서 사용하거나 지나치게 자주 사용할 경우 피부에 자극을 주어 모공이 늘어질 수 있다.


힘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한다? NO!

코의 피지를 제거할 때 과도한 힘을 이용하면 모공이 넓어지거나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있어 막무가내로 힘을 쓰지 않는다.


블랙헤드를 제거할 때는 코 부근의 모공을 활짝 열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 고팩을 사용하거나 면봉으로 살짝 눌러주면 깔끔하고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블랙헤드 제거 후 냉수 마사지는 필수!

코에 피지를 완벽히 제거했어도 모공이 열려있다면 다시 블랙헤드가 생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블랙헤드를 제거한 후에는 활짝 열려있는 모공을 확실히 닫아주어야 한다.


찬물로 마사지를 하거나 차가운 화장솜에 피부 진정효과가 있는 제품을 적셔 코에 얹어두면 모공을 닫는데 도움을 준다.



'자극없이 깔끔하게' 올바른 세안법


1. 클렌저를 덜어낸 후 거품을 내어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문질러 준다.

이렇게 제대로 한 번 마사지하듯 세안을 하게 되면 굳이 이중세안을 할 필요 없이 한 번에 피부에 남아있는 화장품들과 노폐물들을 씻어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안을 할 때 얼굴을 박박 문질러 지워내곤 하는데 이러한 세안법은 오힐 피부가 더욱 자극을 받아 트러블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2. 세안할 때 물의 온도를 적적하게 맞추고 하자

적절하게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해야 피부의 탄력을 지켜낼 수 있기 때문 마지막에 열린 모공을 닫을 때도 약간 미지근한 정도의 온도로 모공을 닫아내야 열린 모공이 자극없이 닫힌다.


3. 얼굴에 거품이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고 꼼꼼하게 지우는 것은 필수

얼굴에 거품이 그대로 남아있다면 노폐물을 씻어내나 마나이기 때문도 있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또 다른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4. 세안 후 물기제거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할 때 문질러서 닦아내기 보다는 톡톡, 수건에 흡수시키듯 닦아내야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이렇듯 4가지 세안법외에도 좋은 '클랜징 제품'을 사용하는것도 중요하다.

올바른 방법으로 세안을 한다고 해도, 자극적이고 주의성분이 가득한 클렌징 제품으로 세안한다면 결국 세안 방법에 따라 자극을 최소화로 줄인다고 해도 별 이믜가 없어지기 때문이다.



2017/04/13 - [뷰티,건강 and Diet] - 모공과 피지관리에 대한 궁금증 해결


2017/04/01 - [뷰티,건강 and Diet] - 봄철 흔한 피부 트러블에 관한 해결책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