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 피부의 관계? 다이어트하면 걱정되는 피부 고민들

운동과 피부의 관계? 다이어트하면 걱정되는 피부 고민들


다이어트, 얼굴노화 지름길?

신체에 에너지가 필요할 때 중요하지 않은 부위의 지방부터 사용하게 되는데, 복부에는 주요 장기가 많아서 늦게 사용하고 얼굴에는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베타 수용체가 많아 얼굴 살이 잘 빠질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에서 단백질과 비타민 섭취에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피부에 탄력을 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물, 과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도움이 되며 얼굴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운동할 땐 최대한 찡그리면서 운동하지 않도록 주의하는것도 중요하다.


운동하면 피부가 처질까?

짦은 시간에 무리한 다이어트로 급격한 감량이 일어난 경우엔 근육까지 같이 감소가 되어 그런경우 생길 수 있다.


그러나 올바른 다이어트를 한다면 절대 그럴 일이 없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돌을 같이 병행해 준다면 탄려있고 건강한 몸메를 만들수 있다.


다이어트 시 피부트러블의 원인은?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식단도 관리하는데 피부만 더 나빠지는 것 같다? 이유는 바로 변비...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경향이 있다. 그 때 나타나는 현상이 변비이다. 변비가 생기면 몸에 숙변이 쌓이게 되고 그 부작용으로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가끔 마른 사람들 중에서 살을 찌우고 싶어 부충제 및 식단을 늘렸을 때도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데. 갑작스런 식단 증가로 인해 소화가 되지 않아 장 쪽에 문제가 생겨서 그런 일이 일어난다.


땀이 피부트러블의 원인

미국 스탠포드 의대에서 연구한 논문 발표에 따르면 땀과 여드름의 상관관계는 전혀 없다고 한다. 땀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땀이 피부트러블에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그러나 운동할 때 땀을 닦기 위해 타올 이나 손 등으로 얼굴을 자주 문지르는 등의 물리적인 활동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운동할 때 개인 수건을 지참하여 살며시 눌러 주듯이 닦아 주어야 피부트러블을 막을 수 있다.



간단한 피부 관리법


1. 운동 전 가벼운 세안하기!

여성의 경우 운동을 하기전 얼굴에 화장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이러한 부분이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므로 운동을 하기전에는 가볍게 모공을 막고 있는 것들을 씻어내줘야한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마찬가지이다.


2. 운동 중에는 항상 수건을 휴대하자

기본적인것들이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 부분이다. 땀이 흐른다면 흐르게 그냥 두는것 보다 닦아내 주는게 좋다. 수건을 박박 문질러서 닦는것 보다는 톡톡 두드려서 수건에 땀을 흡수 시켜주는게 좋다.


3. 운동후 세안은 30분이내로 

아무리 땀을 많이 닦아낸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얼굴에 노폐물이 남아있기 마련이다. 운동후 세안은 필수이



2017/04/23 - [뷰티,건강 and Diet] - 제대로 알고 하자! 올바른 세안법 및 블랙헤드 제거 꿀팁'


2017/03/15 - [뷰티,건강 and Diet] -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 '핑계'를 이기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