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효과적으로 먹고 다이어트 하는 방법

탄수화물 효과적으로 먹고 다이어트 하는 방법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다?

탄수화물은 몸 속 세포가 활동하는 데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섭취가 필수이다.

탄수화물을 너무 적게 먹으면, 저 혈당, 수면부족, 신경과민뿐 아니라 부정맥이 생길 수 있고 근골격계도 약해진다. 따라서 하루에 최소 100g 이상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는데. 살을 찌우지 않는 범위 내에서 탄수화물을 똑똑하게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올바른 탄수화물 섭취 방법1

흰 쌀밥이나 밀가루로 만든 빵을 먹기 보다. 현미, 보리, 호밀같은 그 외의 곡류를 이용해 만들 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


특히 현미나 통밀 등 도정하지 않은 곡류로 만든 밥이나 빵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은 양을 먹어도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당분이 몸에 빨리 흡수되는 것도 막을 수 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올바른 탄수화물 섭취 방법2

현미밥으로 아침과 점심은 한 공기의 3분의 2씩, 저녁은 한 공기의 3분의 1씩 먹는게 좋다.

그러면 하루 총 섭취량을 500~800kcal 정도 줄일 수 있는데, 이로써 한 달에 약 2kg의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고 한다.


올바른 탄수화물 섭취 방법3

바르게 탄수화물을 섭취하려면 아침, 점심, 저녁 식사의 열량 비율을 3:2:1로 맞추고 식단을 잘 계획 하여서 아침에는 밥을 대신해 통밀 빵, 시리얼 등으로, 저녁을 채소, 생선, 살코기 등 섬유소와 단백질 위주로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간단하게 알아보는 탄수화물 중독 자기진단법



1. 아침에 밥보다는 빵을 먹는다.

2. 오후 3~4시쯤이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배고플을 느낀다.

3. 밥을 먹은 뒤에 귀찮음을 느낄 때가 있다.

4. 내 주변에는 항상 초콜릿과 과자가 있다.

5. 방금 밥을 먹었는데 허기가 가시지 않는다.

6. 자기 전에 야식을 먹지 않으면 잠이 오지 않는다.

7. 식이요법 다이어트는 3일을 넘기지 못하고 포기한다.

8. 단 음식을 상상만 해도 먹고 싶어진다.

9. 음식을 방금 먹은 후에도 만족스럽지 않다.

10. 배가 불러 속이 거북해도 계속 먹는다

10가지 문항 중 5개 이상이 해당되면 탄수화물 중돌을 의심해봐야 한다.



탄수화물 중독증 예방 및 치료방법



한번에 많이먹는, 즉 과식을 하지 않고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또 정제된 식품(빵, 면종류, 피자, 흰쌀 등)은 피하고 잡곡밥과 과일, 채소 위주로 식사를 한다.


다음으로 간식은 빵 보다는 단백질(고기,달걀)의 섭취로 공복감을 없애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식후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 레몬을 먹거나 양치를 하는 습관을 들이고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 치료법이다.


효과적인 탄수화물 섭취로 성공하는 다이어트 되세요! ^^



2017/04/25 - [뷰티,건강 and Diet] - 피부가 좋아지는 확실한 11가지 TIP


2017/04/24 - [뷰티,건강 and Diet] - 얼굴 뾰루지 위치별 원인과 치료를 위한 '차(Tea)'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