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에 불면증을 이기는 음식 10가지

 

불면증을 이기는 음식 10가지



1. 우유

잠이 안 올 때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이 바로 우유를 한잔 따끈하게 식후 디저트로 달콤한 키위 한개씩드시는 것입니다. 이는 우유속의 풍부한 트립토판과 연관이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정신을 안정 시키고 깊은 잠을 유도하는 성질의 아미노산입니다.


2. 상추, 양상추

상추속의 락투신이라는 성분은 섭취시 진통, 진정효과를 나타냅니다.

최면효과도 있어 밤에 쉽게 잠이 들 수 있게 해주지요.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와 함께 싸 먹으면 불면증에 더 좋으며 드실때에는 락투신이 풍부한 심지부근까지 꼭꼭 씹어드셔야 합니다.


3. 메밀

차가운 성질의 메밀은 특히 여름철 몸에 열이 많으나 배출이 잘 되지 않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특히 하루종일 활동적으로 일이나 운동을 해 열기가 쉽게 빠져나가지 않고 이로인해 잠이 잘 오지 않으면 메밀을 가까이 해보세요~! 또한 메밀배게 역시 머리를 시원하게 해주어 숙면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4. 국화차

머리를 맑게 해줄 뿐만 아니라 원인모를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국화차입니다. 눈이 뻑뻑하고 피곤할때 먹으면 눈의 피로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잠들기 한 시간 전에 국화차 한 잔을 드시면 머리가 맑아지고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5. 셀러리

셀러리의 독특한 향을 내는 성분인 세다놀과 아피올은 진정작용에 탁월합니다. 또한 멜라토닌도 풍부하여 불면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예로부터 셀러리는 유럽등지에서 약용으로 사용되었던 식물인데요


나트륨, 칼슘, 칼륨등이 풍부해 인체에 해로운 일산화탄소를 배출시키고 몸의 열을 내려주며 피부진정, 이뇨등의 작용을 합니다.


6. 마늘, 양파, 생강

마늘, 양파, 생강등의 향신료는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돕고 체온을 높여 피로를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숙면을 유도합니다. 특히 양파의 진정작용을 하는 성분은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양파즙을 묻힌 천을 배게밑에 깔거나 양파를 썰어 배게맡에 두고 자면 효과가 좋습니다.


7. 연근

연근은 심신을 안정시켜주어 잠을 잘 오게 합니다. 연근을 푹 삶아 썰어 꿀에 섞어먹거나 연밥을 해서 먹는 것도 불면증에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8. 대추

대추는 긴장을 풀리게 하고 머리를 맑게 하여 기억력이 좋아지게 만듭니다. 특히 잠이 들어도 쉽게 깨거나 얕은잠을 자면서 꿈을 많이 꾸는 사람에게 이롭습니다. 풋대추가 아닌 익은대추를 씨까지 푹 고아 차로 만들어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9. 호두

호두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마그네슘과 혈압강하에 좋은 칼슘이 풍부합니다. 또한 평소 호두를 즐겨먹을 경우 혈중 멜라토닌 농도가 3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10. 키위

새콤한 맛의 키위에는 마그네슘, 이노시톨, 칼슘이 풍부하여 신경을 안정시켜주는데 매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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