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한혜진도 반한 히비스커스~ 다양한 효능 및 섭취방법

모델 한혜진도 반한 히비스커스~ 다양한 효능 및 섭취방법

 

 

히비스커스란?

 

하와이 무궁화 꽃이라 불리는 히비스커스는 이집트 미의 신 히비스와 닮았다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예로부터, 신에게 받치는 꽃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히비스커스 효능

 

● 체중감량

 

히비스커스에는 하이드록시구연산, 카네킨이 풍부하여 탄수화물 대사를 낮추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음식섭취량을 줄여주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체내 불필요한 수분배출에 도움을 준다. 또, 지방합성을 감소 시켜주어 체중 감량에 많을 도움을 준다.

 

● 면역력 강화

 

히비스커스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과 비타민 C는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한다. 히비스커스를 자주 섭취하면, 감기나 피부염등 면역력으로 부터 생기는 질환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 스트레스 완화

 

많은 다이어트에 효과좋은 식품이 많음에도, 히비스커스가 큰 인기를 끄는 이유가 바로 이부분이다. 히비스커스의 안토시아닌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긴장과 불안을 해소하고 기분을 전환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 신체의 피로 축척을 막아주어 더욱 정신 안정작용에 효과적이다.

 

● 피부미용

 

히비스커스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며,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또, 소염작용, 항박테리아작용이 뛰어나 여드름, 흉터, 햇볕으로 인한 화상, 아토피 피부염에 도움이 된다.

 

● 노화방지

 

노화의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노화방지 효능이 있다.

 

 

● 생리불순 완화

 

히비스커스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어 신체 각 장기가 제 기능을 하게 도와주어, 생리불순과 같이 불규칙한 생리 주기도 어느정도 안정시켜준다. 또한, 히비스커스가 생리 불순에 좋은 이유는 여성 호르몬 작용을 돕기 때문이다.

 

● 신장병 예방

 

연구결과 : 신장결석이 있는 환자에게 히비스커스차를 15일간 매일 두번씩 마시게 하고 혈액과 소변검사를 한 결과 신장 결석이 있는 환자들은 신장독소성분인 요산의 양이 현저히 줄어들었고, 요산제거에도 도움이 되었다.

 

● 고혈압 개선

 

 

히비스커스가 고혈압에 효과를 보일 수 있는 이유는 칼륨함유 때문이다. 이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히비스커스 섭취방법

 

1. 분말로 섭취

 

2. 말린 히비스커 꽃을 차로 우려 마신다.

 

 

히비스커스에 레몬 청이나, 레몬차를 블랜딩 하면 맛도 좋고 시너지효과도 극대화 시킨다.

 

 

2017/07/04 - [소소한 정보와 생활] - 장마철~ 가족을 위협하는 주범을 잡아라.. 습기, 곰팡이, 냄새 제거법

 

2017/04/25 - [뷰티,건강 and Diet] - 피부가 좋아지는 확실한 11가지 TIP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