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가서 안사오면 후회하는 쇼핑리스트 Best 8

베트남가서 안사오면 후회하는 쇼핑리스트 Best 8

 

 

뜨거운 여름 바캉스 선정지 고민 중이라면, '동남아의 보석' 베트남을 추천합니다. 실제 베트남은 2016년 동남아 국가 중 한국인 방문객 1위를 차지했으며 아름다운 자연과, 온화한 기후, 이국적인 경관과 미식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곳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캐리어를 두둑이 채워올 쇼핑 아이템들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베트남의 G7 커피

 

 

아마 베트남 쇼핑하면 꼭 사는 물품이 G7 커피가 아닐까요?

세계 3대 인스턴트커피로 맛은 덜 쓰고 부드러운 블랙커피와 한국 믹스커피와 달리 매우 진하고 달콤한 밀크커피 두 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미 한국 오픈마켓에서도 저렴하게 구입 가능 하지만, 처음 베트남을 접해본다면 선물용이나 '여행 티 내기 용'으로도 좋고, 아무래도 한국보다 구매도 편하고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겠죠~~ 

 

2. 콘삭 커피

 

 

베트남 로컬 커피 0순위로 커피 마니아 라면 꼭 접해봐야 할 커피

콘삭은 베트남어로 다람쥐라는 뜻으로 고급 커피입니다. 하지만 진짜 다람쥐똥이 아닌 족제비 똥으로 만들어진 커피로, 족제비가 커피체리를 먹으면 소화기관에서 과육만 소화되고 생두는 그대로 숙성, 발효되어 배출되는 배설물 중 생두만 골라 물에 잘 씻어 건조한 것으로 위즐 커피 즉, 족제비 똥 커피입니다.

독특한 향과 진한 커피맛으로 평소 아메리카노를 즐겨마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3. 호랑이 연고

 

 

어르신들이나 아이가 있으신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연고예요. 효능은 베이고, 데이고, 벌레 물리고, 타박상에 근육통까지 일명 만병 통치약으로 불립니다. 실질적인 효과는 벌레에 물렸을 때, 근육통에 좋다고 하네요. 가격이 저렴해 대량 구입해도 좋고, 냄새는 파스 냄새보다 진하니 구입 시 참고하세요.

 

4. 하오하오 라면(Hao Hao)

 

 

쌀국수의 나라 베트남에서 라면? 하겠지만, 베트남에도 우리나라처럼 다양한 종류의 라면이 있어요. 그중 하오하오 라면은 우리나라의 컵라면과 그 맛이 유사해 선물용도 좋지만 현지에서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합니다. 봉지라면이지만 컵라면처럼 만들어 먹는다는 특이점도 꼭 알고 있어야겠죠~~

 

5. 캐슈넛

 

 

우리나라에서도 충분히 쉽게 구입 가능하고, 품질 좋은 캐슈넛을 먹을 수 있지만, 특히 베트남은 캐슈넛 수출 세계 1위를 자랑하며 껍질째 볶아 간간하면서 고소한 맛이 매력적이며 질리지 않는 맛이다. 가격이 저렴하여 선물용으로도 좋지만, 여행시 구입하며 간식으로 먹으며 여행하기도 좋다.

 

 

참고로 진공포장된 제품을 구매해야 캐슈넛의 바삭바삭함이 고국으로 가져왔을때도 유지된다.

 

6. XOAI SAY DEO 건망고

 

 

베트남은 건조 과일로 유명하죠... 이젠 한국에서도 쉽게 접할수 있지만, 쉽게 구할수 없으며 중독성 강한 건망고가 있었으니, 그 이름도 특이한 ‘XOAI SAY DEO’건망고 .......

 

 

강한 단맛을 내는 다른 건망고와는 다르게 은은한 달콤함과 심지가 살아있어 더 쫀득쫀득한 식감으로 중독성이 엄청 강합니다. 제대로 맛있는 건망고를 여행 시, 여행 후, 선물용으로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7. 베트남 전통모자 논(Non)

 

 

'전통의상 아오자이와 모자 농은 베트남의 상징이다.'

관광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베트남 전통모자 논은 강렬한 햇빛을 가리기 좋습니다. 현지에서는 햇빛을 가리기에 좋고, 가격도 저렴해 베트남의 특별한 기념품으로도 좋습니다.

 

여행 시, 특별한 추억과 인생 샷을 남기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8.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대나무 등

 

 

이 아름다운 등은 선물용으로도 손색없지만, 집 인테리어 용으로도 좋을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죠. 부피가 있어 사 오기 좀 꺼려지긴 하지만, 가성비도 좋고 선물용으로 이보다 정성이 들어간 품목이 또 있을까요? 아마 하나 더 사 오지 못한 걸 후회하게 될 겁니다.

 

 

2017/07/04 - [여행 이모저모] - 현지인도 잘 모르는 도쿄 이색 카페들~

 

2017/07/02 - [여행 이모저모] - 제주도에서 찾은 인생 김밥 BEST 5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