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외치는 깊은 국물 맛 쇠고기 미역국 꿀레시피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나만의 쇠고기 미역국 레시피

 

 

요리 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미역국. 그러나 깊은 맛 내기는 좀 어설펐다면, 쉽게 할수있는 저만의 방법이 있죠. 미역국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을 정도로 밥도둑이며, 저같은 경우 미역국 먹은 날은 어김없이 화장실을 간답니다. 미세먼지도 잡아준다는 건강만점 미역국으로 가족 건강 챙기세요.

 

이것저것 반찬 하기 귀찮은 날, 한솥 끓여 든든한 한 끼 하세요.

 

메인 재료(10 인분) : 마른미역(100g), 국거리용 쇠고기 600g, 다시마 티백

부재료 : 국간장 2, 참기름 1.5, 소금 적당량 

(밥 수저 기준)

 

 - 요리과정 -

 

40분~ 50분 정도 미역을 물에 불려 주세요.

 

국거리용 쇠고기와 국간장 2를 넣고 약한 불에 볶아주세요. 소고기에 양념이 잘 베이게 고루고루 저어주세요.

 

 

어느 정도 볶다가 쇠고기의 붉은 끼가 없어지면, 잘 불린 미역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볶는 동안 미역국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냄비에 물과 다시마 멸치 티백 하나 넣고 보글보글 육수를 만듭니다.

 

어느 정도 미역이 볶아져서 야들야들 해지면 참기름 1.5 넣고 조금 더 볶아주세요.

 

미리 준비해 두었던 육수를 부어주세요. 미역이 적당히 잠길 정도면 돼요. 그리고 20분 정도 끓여주고, 마지막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면 완성입니다.

 

오래 끓이지 않아도 진한 국물색 보이시죠? ㅋ 다시마 멸치 육수가 미역과 쇠고기와 조화를 이루어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저희는 미역국과 잘 익은 김치와 계란후라이 추가해서 맛나게 한 끼 해결했어요.

 

 

간단 정리 : 쇠고기와 간장 2 넣고 약한 불에 볶기 ☞ 불린 미역 넣고 참기름 1.5 넣고 한 번 더 볶기  ☞ 만들어 놓은 다시마 멸치육수 넣고 20분간 팔팔 끓여주면 완성

 

2017/06/30 - [어렵지 않아요..요리~] - 황금레시피가 필요없는) 바삭, 촉촉한 김치전 만들기

 

2017/07/06 - [어렵지 않아요..요리~] - 초간단) 맛집 떡볶이 만들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