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만점 초간단 일본식 카레

 

영양 만점 간단한 일본식 카레 만들기..20분이면 충분해~

 

저희집에 늘 떨어지지 않고 있는 식재료는 바로 카레예요. 가족모두 카레를 좋아할 뿐더러, 식재료가 많이 필요치 않고, 어떤 재료를 넣어도 맛있고, 매우 간편한 요리이기 때문이죠~~

 

특히, 입맛 잃기 쉬운 더운 여름에 카레향과 맛이 자극적인 카레는 별미중 별미죠. 또, 몸 안의 열기가 피부 바깥쪽으로 몰리는 반면 속은 냉해져 기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강황이 많이 포함된 카레를 먹으면 속을 따뜻하게 해주어 기력보강에 좋아요.

 

필수 재료 : 고형카레(강황이 많이든), 감자 3개, 양파 1개 반, 돼지고기 앞다리살 200g

부  재  료 : 캔옥수수

 

 

▼ 저는 식감이 재밌는 옥수수를 곁들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잡고 고기는 카레용 고기보다 앞다리살이 카레와 더 잘 어울려서 사용했어요.

 

▼ 재료 준비가 끝났으면, 물 끓일 냄비 하나와 프라이팬을 준비해주세요. 프라이팬에 야채를 볶을 동안 냄비에 물을 끓여 시간을 최소화하고, 야채를 볶을 때 냄비보다는 프라이팬이 더 잘 볶아지죠.

 

▼ 고기가 들어가는 음식에 고기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볶아줘야 해요. 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고기를 중간 불에 살살 볶아주세요.

 

▼ 돼지고기의 붉은빛이 어느 정도 없어지면 감자와 양파를 함께 넣어주세요. 감자와 양파의 익는 시간은 차이가 있으나, 양파는 캐라멜화 했을 때 식감도 부드럽고 적당한 단맛과 카레의 풍미도 더 높여줘요.

 

▼ 중간불에 5분정도 볶아주세요.

 

▼양파의 숨이 어느 정도 잡히고 연갈색으로 조금씩 변해가면 불을 끄고, 팬째로 끓는 물 냄비에 조심스럽게 부어주세요.

 

▼ 센불에 5분정도 끓이다가 옥수수를 넣고 3분정도 더 끓여 주세요.

1.

2.

 

▼ 떠오르는 기름은 중간중간 걷어주세요. 그래야 카레의 맛이 깔끔해요.

 

▼ 옥수수 투하 후 3분 정도 더 끓이고, 불을 약으로 맞추고 카레 고형을 넣어주세요.(가스불을 약으로 맞추거나 끄고 카레 고형을 풀어주어도 괜찮아요. 절대 강한불에서 카레고형을 풀어주면 안돼요. 카레 고형은 녹는 게 아니라 풀어준다는 생각으로 요리하셔야 해요.)

 

▼ 카레 고형을 넣고 5분 정도 잘 저어주세요. 카레 고형을 잘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저어주세요.

 

▼ 카레의 농도는 스프의 농도 정도로 맞춰주세요.

 

▼ 카레도 정성이죠. 약한 불에 5분 정도 저어주면 저렇게 카레 고형이 뭉치지 않고 잘 풀려요. 카레가 잘 풀렸으면 3분 정도 더 저어주고 불을 꺼 주세요. 그리고 5분 정도 뜸 들여 주시고 밥 위에 살포시 덮어주세요.

 

▼ 어떤가요? 어렵지 않으면서 맛집 카레 부럽지 않은 맛으로 가족의 입맛을 살려보세요.

 

간단 정리 : 돼지고기 팬에 볶기 ☞ 2분 뒤 야채 넣고 함께 볶기 ☞ 양파가 말랑말랑해지면 끓는 물에 볶은 재료 투하 ☞ 5분 정도 센 불에 팔팔 끓인 뒤 옥수수 투하 ☞ 3분 정도 더 끓이고 약한 불로 바꿔준 뒤 카레 고형 투하 ☞ 5분 정도 잘 저어주고 카레 고형이 잘 풀어지면 불 끄고 5분정도 뜸 들이면 완성.

 

카레고형은 두개로 나눠져 있어요. 우리집은 카레를 너무 좋아해서 다음날 한번 더 먹으려고 두개 다 넣었어요. 한번만 먹을꺼면 카레고형 하나정도가 충분해요. 물은 취향에 맞게 조절하시되 처음엔 적은양으로 시작해서 부족할 때 조금씩 더 넣어주는 방법으로 하세요. 그래야 절대 실패 없어요...

 

 

2017/07/24 - [어렵지 않아요..요리~] - '대박'외치는 깊은 국물 맛 쇠고기 미역국 꿀레시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