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져라~~검은 머리 사이에서 자리 차지하는 새치

아직 젊은데 왜 새치가 생기는 걸까?

 

 

흰 머리는 노화의 한 가정으로 나이들면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흰 머리는 노화로 인해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세포의 기능이 떨어 지면서 머리카락이 하얗게 되는 상태를 말한다. 그러나, 젊은 사람의 머리에 난 흰 머리는 노화의 과정이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유전, 호르몬 분비의 문제 등에 의해 색이 변한것이다. 이것을 새치라고 하며 10대~30대에 흰머리가 나는 것은 속상한 일이다.

 

 

일반적으로 새치가 나오면 새치를 뽑는데, 이는 일시적일 뿐 흰머리카락을 뽑는다고 검은 머리카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무리한 힘으로 흰 머리를 뽑으면 모근에 상처를 입혀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아서 오히려 탈모를 유발하거나 탈모 시기를 앞당길 우려가 있다. 그렇기에 외관상 새치를 없애는 방법으로 염색약을 사용하여 염색하는 것이 외관상 새치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이 될수있다. 염색은 자신이 원하는 헤어 스타일을 할수 있으나, 모발영양 및 두피에 손상이 될수있다.

 

 

새치를 없애는 의학적인 방법은 아직 안려진 바가 없으나, 원인이 스트레스, 혈액순환 및 피로등이 있으므로 이를 해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새치를 줄이는 생활 습관

 

적절히 스트레스 관리하기

평소 적절하게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한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심호흡을 하거나 운동, 영화 보기 등으로 기분을 전환하고, 잠들기 전 반신욕을 하거나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 하루 동안의 피로를 없애는게 좋다.

 

머리 감을때 두피 마사지 병행하기

두피 마사지는 스트레스를 풀어줄 뿐만 아니라 모근을 자극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색소 세포가 파괴되지 않도록 돕는다.

 

야채·해조류 섭취하기

야채나 김, 미역 등의 해조류를 꾸준히 먹으면 새치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흰머리와 새치를 예방하는 데 평소 푸른잎 야채나 김, 미역 등의 해조류를 꾸준히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는 야채나 해조류에 들어있는 비타민 B군 성분이 머리카락의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한방에서는 백발 치료에 효과가 좋은 하수오를 권한다. 하수오는 혈관 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체내에서 면역물질을 생성 하므로 노화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

 

새치의 원인 중 제일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것은 스트레스...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인듯하다. 스트레스는 스트레스로 다가와 스트레스만 남기나 보다. 

 

 

 

2017/01/16 - [생활정보] - 두피케어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