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진짜꿀팁..니트류(스웨터) 관리법

니트관리 검증된 진짜 꿀팁

 

니트류는 포근하고 따뜻하여 늦가을, 한겨울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보온성은 물론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머스트해브아이템 이다.

 

 

니트류는 소재 특성상 냄새가 잘 베이고, 보풀이 잘 일어나며, 쉽게 늘어나고 줄어들어 관리가 필요하다.
니트류의 세탁법과 보관법, 보풀제거방법을 잘 숙지하여 값비싼 니트류가 입지 못하게 되는 불상사를 막아보자.

 

 

니트 보관법 :

외출후 니트류는 바로 벗어 살살 털어 먼지와 습기를 발산시켜 곰팡이나 세균번식을 막자.
니트는 옷걸이에 걸게되면 변형되기 쉬우므로, 적당한 사이즈로 접어 박스나 바구니에 넣어 보관하자.

이때, 신문지나 습자지를 니트사이에 끼워 보관하게되면 습기제거에 효과적이다.

 

니트 세탁법 :

니트류는 드라이클리닝을 해주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그러나 매번 오염된 니트류를 세탁소에 맡기기엔 금전적으로 부담스럽기에 올바른 세탁법을 숙지하여 변형없이 위생적으로 관리해보자. 니트류는 세탁전 보풀을 제거하고 미지근한물에 중성세제와 보풀방지 린스를 풀어 오분에서 십분정도 가볍게 주무른다. 린스는 헤어린스를 사용하면 된다.
이때 레몬즙을 조금 넣게되면 보풀이 생기는것을 예방할수 있다. 없으면 패스~~

니트류는 여러장을 한꺼번에 빨게되면 탈색될 우려가 있고 마촬로 보풀이 생길수 있으므로 한두장이 적당하다.
세탁 후에는 비틀어 짜지 말고 마른 수건으로 니트를 두드려 물기를 제거한다. 건조시에는 평평하게 뉘어 그늘에 말린다.
옷걸이나 건조대에 널게되면 변형이 되거나 쳐져 늘어나게 되므로 주의한다.

 

 

니트 보풀제거 :

니트보풀제거에 사용되는 도구로는 칫솔, 눈썹칼, 철수세미, 면도칼, 고무장갑, 보풀제거기등이 있으나 검증된 방법은 면도칼이다. 보풀 제거 방법 중 가장 유명한 방법으로 일회용 면도칼을 이용해 보풀이 많이 일어난 부위를 살살 긁어 없애며, 니트표면이 상할 수 있으므로 보풀이 일어난 부위에만 사용을 권장한다.

 

줄어들거나 늘어난 니트 복구하기 :

니트를 잘못 세탁하여 줄어들었을때 걱정하지말고 현명하게 늘려보자. 미지근한 물에 섬유유연제나 헤어 트리트먼트, 헤어 린스를 적당히 푼뒤 줄어든 니트를 30분정도 담궈둔다.
줄어든 부분을 조물조물 주무르며 니트의 결대로 늘리면 니트가 쉽게 늘어난다. 건조 후 스팀다리미를 이용해 니트류에 스팀을 쏘이면서 조금씩 잡아당겨 모양을 다시한번 잡아주자.
반대로 니트류가 늘어났을 경우, 늘어난 부분에 다리미용 헝겊을 덮고 골고루 스팀을 분사한 뒤 다리미로 다린다. 니트가 전체적으로 늘어났다면, 뜨거운 물에 세탁을 한뒤 고온으로 다림질한다. 이때 장시간 고온으로 세탁을 하면 니트류가 갑자기 줄어들어 기본사이즈보다 더 작아질 수 있으므로 시간조절에 유의한다.

 

 

관리가 힘들어 니트소재의 옷을 구매하기 망설였다면 니트류 관리법을 잘 숙지하여 따뜻하고 멋스러운 겨울을 지내보자.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