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고수'되는 아이라이너 타입별 사용방법(젤아이라이너,리퀴드아이라이너)

메이크업 흙손도 쉽게 메이크업 '고수' 될 수 있는 아이라이너 타입별 사용법

 

세번째 - 젤아이라이너, 리퀴드 아이라이너 -

 

 

메이크업에서 아이라이너의 중요성을 우리는 알고있습니다. 아이라이너의 역할은 작은 눈을 꺼 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 흐릿해 보이는 인상을 순식간에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존재 입니다. 그러나, 초보자( 흙손, 똥손 )들에게 있어 아이라인을 예쁘게 그린다는 것은 무척이나 힘들고 어려운 일입니다. 메이크업 제품 중 가장 종류도 많고 종류별 그리는 방법도 잘 모르기때문입니다. 깊고 매혹적인 눈매로 언제 어디서나 돋보이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아이라이너 종류 별 특징은 물론 사용 팁까지 소개합니다.

 

♥ 리퀴드 아이라이너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붓펜 아이라이너와 거의 유사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내부에서 알아서 액이 나오는 붓펜 아이라이너와 달리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직접 리퀴드에 붓을 담궈 양을 조절해 그려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직접 양 조절이 가능하여 더욱 선명한 발색이 가능합니다.

 

 

 

구매 팁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물에 강하지만 자칫 다 마르고 난 뒤 필름이 가루처럼 떨어질수 있으므로 제품을 고를 때 구매후기나 리뷰를 꼼꼼히 체크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요정도만 알아도 당신은 '고수'

직접 양 조절을 해야 하므로 양 조절에 실패하면 번짐이 의도했던 것 보다 두꺼워 지거나 언더라인까지 번져 팬더가 될 수 있고, 너무 적은 양으로 그리게 되면 금방 지워집니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컬러가 더해진 제품들이 많아 화려한 색조 메이크업을 하는데 유용한 아이템 입니다.

 

나만 알고 싶은 꿀팁

~. 구입전 필름이 떨어지는지를 보기 위해 손등에 그린뒤 마르고 난 후 손가락으로 가볍게 문질러 보세요.

~. 사용 후에는 브러시를 마른 티슈나 브러시 세척액을 묻힌 화장솜에 닦아낸 뒤 보관해야 오래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양 조절이 쉽지 않을 경우는 붓을 리퀴드 입구에서 한바퀴 돌려 액의 양을 조절하거나 손등에 살짝 덜어내면 쉽게 양 조절이 가능합니다.

 

 

♥ 젤 아이라이너

 

리퀴드 아이라이너와 펜슬 아이라이너의 중간 제형인 젤 타입 아이라이너 입니다. 펜슬 아이라이너 보다 번짐이 덜하면서 붓펜/리퀴드 아이라이너 보다는 매트한 제형이기에 초보자들도 상대적으로 번짐 없이 깔끔하고 얇은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구매 팁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고 가급적 최신 제품구매를 권합니다. 젤 타임은 쉽게 마르는 특성이 있어 오래된 제품은 몇 번 사용으로도 금방 굳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나 브랜드에 따라 브러쉬를 같이 주는 경우도 있으며, 브러쉬 종류에 따라서도 그려지는 모양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요정도만 알아도 고수

젤 아이라이너는 뛰어난 발색력에 지속력까지 갖추고 있어 연예인들은 물론 스포츠 선수들도 즐겨 사용하는 타입입니다. 힘 조절에 의해 다양한 두께의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지만 젤 아이라이너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꼭 브러쉬가 필요합니다. 브러쉬를 이용해 적당량의 젤을 묻힌 뒤 아이라인을 그려주면 되고, 사용 후 브러쉬는 즉시 세척해줘야 딱딱해지는 일 없이 오래 브러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 후 바로 뚜껑을 닫아줘야 건조해 지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 알고 싶은 꿀팁

~. 젤 아이라이너를 그린 뒤 완전히 건조되기 전에 아이쉐도우를 바르고 면봉이나 아이쉐도우 팁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연출이 가능합니다.

~. 젤 아이라이너로 언더 점막을 채운 뒤 눈 꼬리를 살짝 올려 마무리 해주면 섹시한 캣츠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젤 아이라이너가 굳었을 경우 소량의 페이션 오일이나 에멀전 등을 섞어 저어주면 연장 사용이 가능하다.

 

 

 

 

 

2017/02/07 - [뷰티 꿀팁] - 메이크업 '고수'되는 아이라이너 타입별 사용법(펜슬아이라이너편)

 

2017/02/07 - [뷰티 꿀팁] - 메이크업 '고수'되는 아이라이너 타입별 사용방법(붓/펜 아이라이너)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