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뾰루지 위치별 원인과 치료를 위한 '차(Tea)'

얼굴 뾰루지 위치별 원인과 <뾰루지 예방 및치료를 위한 '차(Tea)'


1. 이마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는 경우

이마에 뾰루지가 자주 난다면 심장에 열이 있는 경우가 많다. 심장활동이 지나치게 왕성하거나 열이 있을때 이마에 뾰루지나 여드름같은 피부트러블이 일어날수 있다.


대추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특히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대추차나 녹차를 마시면 심장의 열을 내릴 수 있다.


<효과좋은 대추차>



재료 : 대추 16개, 생강 20g, 황설탕

1. 잘말린 대추를 베이킹소다 등을 이용해 깨끗히 닦아준다.

2. 손질한 대추와 생강을 넣고 물8컵을 부어 끓인다.

3. 팔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 잘 우러나도록 끓인다.

4. 체에 걸러 찻잔에 따른 뒤 단맛을 내려면 황설탕을 조금 넣고 대추과육을 살짝 뛰어 마신다.



2. 왼쪽 볼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는 경우

왼쪽 볼에 뾰루지가 나는 것은 간이나 쓸개에 열이 많다는 신호로 볼 수 있다. 주로 스트레스, 피로, 음주 등으로 인해 간이나 쓸개에 열이 발생하며 신선한 야채화 과일, 국화차, 결명차를 자주 먹으면 뾰루지를 개선할수 있다.


국화의 잔향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지방간 예방에 좋은 콜린, 아네딘등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두통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효과적인 국화차>



재료 : 국화 100g, 꿀 300g, 물

1. 국화를 깨끗히 씻은 후 잘말린다.

2. 말린 국화를, 끓인 꿀에 재워서 3~4주 정도 숙성시킨다.

3. 숙성시킨 국화에 끓는 물을 부어 마신다.



3. 오른쪽 볼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는 경우

폐에 문제가 있을 경우 오른쪽 볼에 뾰루지가 자주 발생할 수 있다. 삼백초차, 어성초차가 폐의 열을 내리는데 효과가 좋다.


신선초라 불리는 삼백초는 각종 암예방에 탁월한 천연 항암제로서 발암물질을 배출시키고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고질적인 통증, 고혈압, 심장병, 여드름, 습진 등에도 삼백초를 먹거나 찧어 붙히면 좋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효과적인 삼백초차>



재료 : 삼백초 15g, 청미래덩굴뿌리 5g, 용담뿌리 2g, 물2컵

1. 준비한 약재들을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 냄비에 담고 물을 부어 끓인다.

2. 색이 우러나기 시작하면 건더기는 채로 걸러내고 물만 떠라서 마신다.



4. 턱주변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는 경우

대부분 턱과 입 주위에는 신장, 자궁, 방광과 연관성이 높기 때문에 턱이나 입주변에 뾰루지가 자주생긴다면 신장, 자궁의 이상을 확인해야 한다.


따라서 부인병 및 여성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당귀차를 먹으면 자궁과 신장의 이상으로 일어난 뾰루지를 효과적으로 잡을 수 있다. 특히 생리불순이나 생리전 증후군을 겪는 여성이 꾸준히 섭취하면 통증을 개선할 수 있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여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효과적인 당귀차>



재료 : 당귀10g, 물 500ml

1. 당귀를 깨끗히 씻어 물기를 뺀 뒤 물을 부어 끓인다.

2. 팔팔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은근히 오랫동안 달이다.

3. 당귀의 건더기는 체로 걸러내고 국물만 따라낸 다음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함께 타서 마신다.



5. 코 주변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는 경우

코를 중심으로 볼주위까지는 위장과 관련된 경락이 흐르고 있는데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위장에 문제가 있을경우 경락이 막히게 되어 코 주변 뾰루지가 생길 수 있다.


둥글레차는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고, 신경을 편안하게 안정시키기때문에 불면증에도 효과가 좋다. 또한 체내 혈액순환을 도와 몸이 따뜻해져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한다.


<코주변 뾰루지에 좋은 둥글레차>



재료 : 둥글레 뿌리 10g, 물 3컵

1. 잘말린 둥글레 뿌리를 흐르는 물에 씻어낸 다음 냄비에 담고 물을 부어 팔팔 끓인다.

2. 둥글레차가 갈색으로 우러나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인 다음 물이 반으로 줄어들때까지 달여준다.



2017/04/24 - [뷰티,건강 and Diet] - 운동과 피부의 관계? 다이어트하면 걱정되는 피부 고민들


2017/04/23 - [뷰티,건강 and Diet] - 제대로 알고 하자! 올바른 세안법 및 블랙헤드 제거 꿀팁'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