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고수들의 샴푸하는 방법

뷰티 고수들이 하는 샴푸 비법은 따로 있다. 그들에게서 배우는 특별할 샴푸 비법

 

◎ 일주일에 3~4번 정도는 오가닉 샴푸로 거품을 낸 뒤 3~5분 후 헹군다.

 

 

두피와 모발에 샴푸 한 뒤 거품이 올라온 상태로 3~5분을 방치해 각질과 피지를 충분히 불리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샴푸를 하고 바로 헹구면 종종 각질과 피지 등이 두피에 남을 때가 있다. 이는 두피에 쌓인 각질과 피지를 불릴 시간이 부족하면 생길 수 있는 증상이다. 단, 화학 성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을 쓰면 오히려 두피와 모발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화학성분이 없는 식물 성분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가볍게 1차, 꼼꼼하게 2차 샴푸 하기.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함은 물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효능이 있는 샴푸라면 2번 샴푸 할 것을 권한다. 애벌 샴푸로 가볍게 샴푸 한 뒤 헹궈 두피 표면에 있는 유분을 제거하고, 2차로 꼼꼼하게 감으면 거품도 잘 나고 노폐물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 2차 세정을 할 때는 셀프 두피 마사지를 하고 3~5분 거품을 방치한 뒤 헹궈 샴푸의 영양 성분을 두피에 효과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노하우다.

 

거품망을 사용해 차진 거품으로 샴푸 하기.

거품을 충분히 내지 않고 모발에 샴푸가 닿으면 두피에 샴푸액이 뭉쳐서 헹굴 때 완전히 제거되지 않을 수 있다. 이럴 때 거품망의 도움을 받으면 좋다. 거품망으로 차진 거품을 내면 샴푸액이 두피에 뭉칠 일이 없고, 두피와 모발을 건조하지 않게 씻을 수 있다. 그러나 세정력이 약해질 수 있어 노폐물이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는 것이 단점이다.

 

두피용 샴푸와 모발용 샴푸를 번갈아 사용한다.

두피가 예민하여 두피용 샴푸만 쓸 경우, 두피의 유수분 발란스가 안 맞아 오히려, 탈모나, 뾰루지, 비듬을 유발할 수 있다탈모 또는, 예민한 두피로 인해 두피용 샴푸를 쓴다면, 장시간 한 제품만 쓰는것 보다 모발용과 번갈아 사용하기를 권한다.

 

 

이는 두피의 유수분 발란스를 맞춰주며, 두피용 샴푸로 거칠고 건조해진 모발을 위해서도 좋다.

 

마지막으로, 샴푸 후 모발이나 두피에 맞는 에센스 사용으로 보호막의 씌어주고, 바쁘더라도 두피는 꼭 자연바람이나, 헤어 드라이기로 수분을 제거해 주어야 두피 트러블이 안 생긴다.

 

 

2017/03/09 - [뷰티,건강 and Diet] - 지긋지긋한 턱드름 예방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