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모르게 하고있는 모공에 해로운 습관 7가지

모공에 신경을 쓰고 있지만, 계속 넓어지고, 거뭇거뭇한 모공. 무엇이 잘못된 걸까?

 

 

아무리 좋은 제품을 써도 작아지지 않는 못된 모공들, 모든 원인은 습관에 있다.

 

모공을 넓히는 나쁜 습관 6가지

 

1. 손으로 얼굴 자주 만지는 습관.

 

손으로 얼굴을 만지면 손에 있던 세균들이 얼굴로 옮겨가서 모공에 염증을 일으키기 쉽다. 이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 트러블도 유발하게 된다.

 

2. 눈에 보이는 블랙헤드 방치하는 습관.

 

과다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막아서 표면에 산화되어 까맣게 된 것이 블랙헤드다. 이러한, 블랙헤드를 건드리면 더 생긴다는 오해로 인해 눈에 보여도 그냥 두는 경우가 있다. 블랙헤드를 계속 방치하게 되면 점점 크기가 커져 모공을 확장시킬 수 있다. 블랙헤드가 많이 보이면 세안제나 모공 수축 제품으로 신경을 써 줘야 한다.
 
3. 노폐물 제거를 위해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습관.

 


뜨거운 물로 세수하면 모공이 확장되는 건 물론이고 피부의 탄력까지 줄어든다.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이 노폐물 제거에 좋으며, 마무리는 찬 물로 해 주어야 모공 수축과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

 

4. 가끔 피곤함과. 만취로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는 습관.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면 화장이 모공을 막아서 염증을 유발한다. 또, 피지가 쌓여 모공을 확장시킨다. 또, 화장을 자주 수정하는 습관도 좋지않다. 이는 화장이 두꺼워 지면서 모공을 막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 및 모공확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5. 블랙헤드를 손으로 짜는 습관.

 

블랙헤드를 직접적으로 짜면, 눈에 바로 보이니 모공도 깨끗해진 거 같고, 개운한 기분도 든다. 그러나, 블랙헤드가 보인다고 손으로 짜만 모공만 더 커질 뿐. 바로는 모공 청소가 된것처럼 보이나 더 많은 블랙헤드를 유발할 뿐이다.

 

6. 밀가루 음식 많이 먹는 습관.
밀가루 음식 같은 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피지 분비량을 촉진시킨다. 이는 모공공 노폐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7. 선크림을 안 바르는 습관.
선크림을 바르지 않아서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멜라닌이 과다생성되어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모공 확장의 원인이 된다. 외출시,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불규칙적인 생활, 흡연과 과음, 과로 등이 모공과 피부트러블을 유발하는 나쁜 습관이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