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오일 알뜰 활용법

똑똑한 뷰티 오일, 알뜰 활용법

 

 

셀러브리티의 뷰티 시크릿으로 손꼽히는 오일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얼굴부터 몸까지,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뷰티 오일. 두루두루 알뜰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한다.

 

모공을 막아 뾰루지가 생길 것이라는 오명과 끈적거린다는 불편함을 벗어던지고 뷰티 오일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일절 불순물이 섞이지 않은 순도 높은 식물성 오일은 피지와 매우 비슷한 구조로 모공을 막지 않을뿐더러 림프 순환에 도움을 주어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방울도 버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건조한 피부는 물론 메이크업을 지우거나 각질이 올라오는 부위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도 효과적인 뷰티 오일 활용법을 눈여겨보자.

 

 

1 네일과 큐티클에 건조해서 들뜨기 쉬운 큐티클과 잘 부러지는 손톱에는 뷰티 오일을 네일 영양제로 활용해볼 것. 오일의 풍부한 영양 성분이 빠르게 스며들 수 있도록 손톱과 큐티클을 문지르며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도 좋고, 손에 묻는 것이 싫다면 면봉을 이용해 바르는 것도 노하우다.

 

2 각질이 일어나는 팔꿈치와 발뒤꿈치에 팔꿈치와 발뒤꿈치는 건조해지면 각질이 일어나서 보기 흉하다. 이럴 때 샤워 후 뷰티 오일을 건조한 부위에 마사지하듯 바르면 트는 것을 방지한다. 또 이미 딱딱하게 각질이 자리 잡았다면 화장솜에 오일을 듬뿍 묻혀 5~10분 정도 얹어두었다가 각질 제거제나 버퍼를 이용해 살살 문질러보자. 딱딱하게 굳은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 제거하기 쉽다.

 

3 샴푸 후 헹굼 물에 섞어서 유난히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이 고민이라면 샴푸 후 마지막 헹굼 물에 오일을 몇 방울 떨어트린 뒤 머리카락을 헹군다. 사라 제시카 파커는 자신의 탱글탱글한 웨이브 헤어의 비결을 오일이라고 밝혔는데, 평소 모발에 정전기가 자주 일어나거나 펌을 탱글탱글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샴푸 후 오일을 가볍게 발라준다. 또 펌이나 염색 시술 전 오일을 바르면 헤어의 컬러가 선명해지고 컬이 탄력 있어진다.

 

4 메이크업 제품과 섞어서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T존 부위와 눈 밑에 오일을 살짝 덧바르면 자연스러운 윤광 피부가 된다는 것은 이제 누구나 아는 방법. 하지만 메이크업 전 오일을 프라이머로 사용하는 것은 고수들만 아는 노하우다. 각질이 일어난 콧방울이나 이마, 볼 등을 체온으로 데운 오일로 가볍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하면 파운데이션이 들뜨지 않고 쫀쫀하게 발린다. 또 눈가 아이라인이나 마스카라가 번졌을 때도 오일과 면봉만 있으면 손쉽게 수정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번진 부분을 닦아낸 뒤에는 다시 메이크업이 번지지 않도록 파우더나 누드톤의 아이섀도를 브러시나 퍼프에 덜어 가볍게 발라줄 것.

 

5 건조한 입술을 위한 팩 입술이 심하게 텄다면 오일을 입술에 충분히 바른 뒤 랩으로 5분 정도 감싼다. 입술의 각질이 어느 정도 불어났을 때 면봉으로 각질을 살살 문질러 제거한다. 입술이 한결 건강하고 촉촉해진다.

 

6 토너와 섞어 미스트로 평소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라 수시로 미스트를 뿌린다면 주목할 것. 일반 미스트는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미스트에 오일을 섞어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 사용해보자. 보습 성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다. , 오일과 잘 섞이는 가벼운 텍스처의 토너나 미스트를 사용할 것.

 

7 두피 스케일링 효과 피부에 각질이 쌓이듯 두피도 가끔은 스케일링이 필요하다. 머리를 감아도 말끔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뷰티 오일을 두피에 꼼꼼하게 바른 뒤 스팀 타월을 10분 정도 올려 두피의 각질을 불린다. 그 다음 샴푸를 하면 두피가 깔끔하게 클렌징되는 것은 물론 건조한 두피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8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입욕제로 따뜻한 물에 아로마 향이 있는 뷰티 오일을 5, 6방울 떨어트린 뒤 입욕을 하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까지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 근육이 뭉쳤다면 유칼립투스나 멘톨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제품을, 집중이 되지 않고 피곤하다면 시트러스 계열의 에센셜 오일을 활용한다. 오일 사용으로 촉촉해진 피부에 간단한 림프 마사지를 곁들이면 효과는 배가된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