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고민에서 벗어나는 최고의 방법 4가지

 

뱃살 고민에서 벗어나는 최고의 방법 4가지

 

 

 

배에 과도하게 지방이 쌓여 아랫배가 볼록 튀어나오면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복부 주변의 내장 지방은 심장 질환이나 고혈압, 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미국의 건강 포털 리브스트롱닷컴이 뱃살 고민에서 벗어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1. 음식 선택이 중요

 

미국 보건복지부는 안전한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500~1000칼로리를 줄여 한 주당 0.45~1kg 정도의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한다. 설탕이나 소금, 트랜스 및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 쿠키, , 패스트푸드 등 가공식품을 자제하고 통 곡물, 채소, 과일, 저지방 유제품, 단백질 식품을 자주 먹는 것이 좋다.

 

 

뱃살 빼는데 좋은 음식 4가지

 

 

 사과

연구에 따르면 사과에 함유된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은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몬드

아몬드에는 섬유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있어 적당량을 간식으로 먹을 경우 뱃살 빼기에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

영양소의 금광이라고 불리는 열대과일이 바로 아보카도이다. 아보카도에는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하며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주며 체중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베리류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많이 함유돼 있다. , 베리류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당분이나 지방으로 변하지 않고 에너지에 사용되는 좋은 탄수화물이다.

 

2. 신체 활동을 늘려라

 

많이 들어온 얘기지만 자주 몸을 움직여야 한다. 적어도 매주 2~3시간 정도는 운동을 해야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미국 보건후생성은 체중 감량이 목적이라면 한 주에 6시간 정도 유산소운동을 권장한다. 빠르게 걷기, 조깅, 자전거타기, 수영 등이 좋고 지루함을 덜기 위해 주변 사람들과 같이 운동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3. 근력운동을 해야 한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근력운동도 필수다. 다리, 가슴, , 엉덩이와 어깨 등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운동이 필요하다. 뱃살을 빼겠다고 복부 운동만 하면 복부 지방은 감소하지 않는다. 몸 전체의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을 해야 더 많은 칼로리를 연소해 뱃살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벤치 프레스, 런지, 스쿼트, 팔굽혀펴기 등이 좋다.

 

4. 스트레스 관리

 

 

뱃살을 빼는 데는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하다. 미국 뉴멕시코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건강에 해로울 뿐 아니라 복부에 지방이 쌓이게 할 수 있다. 복부 호흡으로 가끔 깊은 숨을 쉬거나 요가, 명상과 같은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동작을 자주 하는 것이 뱃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2017/06/30 - [뷰티,건강 and Diet] - 식전 과일은 보약, 식후 과일은 독?

2017/04/26 - [뷰티,건강 and Diet] - 체중감량이 줄어들지 않는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 방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