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버리긴 아까운 먹다 남은 맥주, 100% 활용 꿀팁~

먹다 남은 맥주..김 빠져 못먹는다고 그냥 버리지 말고, 100% 활용해 보세요.

 

 

늦은 밤 맥주에 치킨 쳐묵쳐묵 하다가 문뜩 배는 부르고 아깝다고 다 마시자니 식은 맥주 씁쓸해서 별로 땡기지는 않고~ 그래서 알아 봤습니다. 김빠진 맥주 100% 활용하기~김빠진 맥주 물병에 모아뒀다가 활용해 보세요.

 

첫번째 : 냉장고 방향제로 활용하기

김빠진 맥주가 캔맥주 였다면 남은 맥주 그대로 냉장고에 비치합니다. 맥주의 알콜성분이 탈취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남은맥주로 냉장고를 닦으면, 악취제거는 물론 오염물 제거도 쉽게 된다고 합니다. 유리컵에 반정도 부어 비치해 두어도 좋으나, 식료품 꺼내다가 쏟을 위험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네요.

 

두번째 : 미림으로 써 보세요

음식 조리에 미림이나 소주를 넣으면 생선이나 고기의 잡내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거 아시죠? 맥주도 같습니다. 조림, 탕, 양념고기 재워둘때 사용하시거나, 돼지고기 수육 삶을때 맥주 반캔정도 넣어주면 잡내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이제 수육 삶을때 된장이며, 후추며 이것저것 넣지말고 맥주 남은거 모아둿다가 써먹어 봐야 겠네요. 그리고 삼겹살 구워 먹기전에 남은 맥주 넣어 재워둿다가 구워보세요. 고기의 풍미도 깊어지고, 고기도 연해진다고 합니다.

 

세번째 : 각종 주방청소에 시너지효과

 

 

가끔 배수구샷 사다가 한번씩 뿌려 두시나요? 이제 사지말고 남은 맥주로 해결해 보세요. 앞전에 냉장고 냄새 잡는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배수구 악취를 맥주로 잡아보세요. 맥주를 싱크대 배수구에 꼼꼼히 부어주세요. 10여분 흐른후 뜨러운 물을 촥~~ 부어주시면 세균과 곰팡이, 더러운 물이끼, 냄새까지 잡아 준답니다.

 

설거지 할때 ~  가끔 반찬통에 배인 냄새가 쉽게 사라지지 않을때 맥주를 냄새나는 반찬통, 김치통등에 부어두거나 세척시 세제와 함께 사용하면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싱크대 묵은때를 벗겨 볼까요? 키친타올이나 물티슈, 행주등에 맥주를 푹 적셔셔 싱크대에 찌든 물때를 박박 닦아 보세요. 반짝반짝 따로 세제가 필요 없습니다.

 

볶음 요리나, 튀김요리시 사방으로 튀는 기름때도 잡아보세요. 시간지나서 닦으면 기름때는 잘 안지워 집니다. 기름이 튀었을때 바로 맥주를 묻혀 닦아보세요. 미끌거림도 없어지도 희안합니다.

 

 

 

네번째 : 화초를 더 생생하게~

 

 

남은 맥주 거름으로 활용 가능하다는~소오름....

화초에 물줄때 맥주를 희석해서 사용해 보세요. 따로 화분은 거름을 주지 않기때문에 가끔 영양제 거꾸로 꽃아 두는게 전부셨죠? 맥주 속 효소가 영양제 역할을 하므로 식물이 생생하게 잘 자란다고 합니다. 저도 꼭 해봐야 겠어요~~

 

이 밖에도 피부에 양보하세요~~란 정보도 있던데 사실 요즘 팩이 너무 잘나오고, 일일 일팩 실천 하시는 분들도 있어 탱탱한 피부에 맥주까지는 과하지 않나 싶어서 패스~~합니다. 또한, 욕실 청소에서도 사용가능한데 매일 마시는 맥주가 아니기에 욕실 청소까지 할 양이 안될듯. 그냥 욕실은 세제 쓰는것로~~

 

이 정도만 알고있어도~~살림 잘 하는, 머리를 써야 청소도 덜 힘든법, 주부구단으로 거듭나는 꿀팁이었습니다

 

 

꿀떡꿀떡 갈증해소 시키고 싶네요...또 마시고 시푸다..

 

.

 

 

 

2017/01/23 - [생활정보] - 어디까지 사용해 봤니? 치약활용법

2017/01/22 - [걱정말아요그대/아이가아파요] - 엄마가 꼭 알아야할 '한밤중 아기 열 응급처치'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